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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 칙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지엠알테크놀로지(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국제음성 재판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과 요금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 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용계약 성립)

① 본 약관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회사의 서비스 가입신청서를 작성할 때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요금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를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한다.
③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④ 다른 통신 사업자의 가입대행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사업자의 약관에 따른다.

제 3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지엠알테크놀로지 국제음성 재판매 서비스: 지엠알테크놀로지가 보유한 일부의 전기통신 설비 및 지엠알테크놀로지가 타 사업자로부터 임차한 국제구간의 회선을 이용하여 발수신자 간에 음성 등을 송수신하게 하는 전기통신 역무와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② 다이렉트 넘버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국제전화 서비스의 일종으로 해외에 위치한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와 매칭되는 특정의 번호를 부여하고 이용고객이 특정의 번호로 다이얼할 경우 통화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③ 해외 현지폰 연결서비스: 이용고객의 국내연고자가 이용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다이얼하여 전화할 경우 이를 해외에 있는 이용고객의 현지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④ 가입대행: 다른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의 가입 유치를 회사가 대행하는 행위
⑤ 이용계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와 체결한 계약
⑥ 개인번호(평생번호): 이용고객에게 부여되는 고유한 번호로 일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등이 바뀌어도 평생 변하지 않고 하나의 번호로 연결 가능한 번호 ⑦ DID번호: 수신용 전용회선 번호

제 2장 계약 등

제 4조(서비스 이용기간)

① 이용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처음 사용한 날로부터 해지한 날까지로 한다. 이용기간 연장 시 고객은 회사의 고객센터(본사: 1600-0033, 02-569-6015)에 미리 연락을 하여야 하며, 사전 연락 없이 이용기간을 연장할 경우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도 있다.
② 이용고객이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엠알테크놀로지는 사전 고지 없이 고객이 가입한 회선이나 번호를 회수할 수 있다.

제 5조(서비스 이용에 관한 이용 고객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를 책임지고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이용고객은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전적으로 동의할 의무를 가진다.
② 이용고객은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정보(개인번호, DID번호)등을 타인이 도용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이용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서비스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한 경우에 대해서도 이용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정지 조치가 주어지기 까지 발생한 통화료와 기타의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이하 "이용대금"이라 표기) 지불의 의무를 진다.
④ 이용고객은 이용대금을 요금청구서의 납기일까지 지불하여야 한다.
⑤ 이용대금 납기일이 초과할 시 소정의 연체이자(2%/월)의 납부책임을 진다.
⑥ 이용고객은 성명, 명칭, 거주지 또는 청구서의 이메일 주소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신속히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만약 이용고객은 변경된 주소 등의 통보를 소홀히 한 경우 이와 관련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다.

제 6조(서비스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이용고객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E-Mail 등을 통하여 해지 의사를 밝혀야 하며, 해지 신청일까지의 이용요금은 납부하여야 한다.
②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할 수 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가입할 경우
2. 이용요금 및 기타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이용기간 중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사용량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③ 회사가 이용고객의 자격을 정지시키는 경우 이용고객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 7조(제3자에 대한 손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이 제3자에게 끼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8조(이동전화 착신전환서비스 신청에 대한 동의)

서비스 이용 고객은 현지폰 연결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가입신청서의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이동전화 착신전환서비스 신청 및 연결을 회사가 대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거부 의사를 밝혀야 한다. 단, 귀국 후 이용고객 본인이 착신전환서비스 해제 및 해지를 직접하여야 하며, 고객이 해제 및 해지를 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9조(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한다.
②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서비스 이용계약신청서(소정양식)
2. 고객의 주민등록증 사본(법인은 사업자등록증 사본)
3. 기타의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③ 이용신청 고객이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 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계약을 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 10조(이용고객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서비스 신청서에 기재된 이용고객 정보는 회사가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수집 및 활용하는 데 동의한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고객은 서비스 신청서에 있는 절차에 따라 거부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한다. 단, 이용 고객의 거부 의사 통보 없이 회사에서 계속 이용한 경우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관련 법률 규정에 의한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 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 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 고객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대금정산 등을 위해 이용 고객의 별도 허락을 받지 아니하고도 회사는 이용 고객의 정보를 결제 기관과 공유할 수 있다.

제 11조(이용 내역의 열람 및 통보)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의 이용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그 이용 내역의 열람을 신청한 경우에는 일정한 절차를 거쳐 이에 응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을 신청할 때에는 당해 이용 계약자, 이용 계약자의 위임을 받은 사람 또는 이해관계인임을 증명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서비스의 이용 내역을 요금 납입 청구서에 첨부하여 통보한다.

제 12조(신용정보기관의 이용과 등록)

이용고객이 이용요금을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납입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신용불량거래자로 등록되어 신용 거래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 4장 요금

제 13조(요금의 종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요율, 적용 방법은 회사의 홈페이지의 요금안내를 참고한다.

제 14조(이용요금 방식, 부가서비스, 통화료, 기본료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방식, 통화요금 단가, 부가서비스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 변경 시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한다.
② 이용요금이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서 회사가 정한 요금(통화료, 기본료, 기타사용료)를 말하며, 이용요금에 부가세 10%를 별도로 부과한다. 이용요금은 회사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1개월 단위로 계산한다.
③ 해외 현지폰 연결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기간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할 때마다 기본료를 부과한다.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해외연결 요금이 발생되지 않더라도 기본료 5,000원을 부과한다. 다만, 해외에 장기간 거주하는 경우에는 월 단위로 기본료가 부과된다. 이 경우 출국일로부터 말일까지 일할 계산을 하여 부과하고, 그 다음 달부터는 매월 5,000원을 부과한다.
④ 다이렉트 넘버를 유선전화로 발신할 때에는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개인번호(평생번호) 사업자.(0505: 데이콤, 0506: 하나로텔레콤)의 해당 요율과 기준에 따라 발신자에게 국내 통화료가 부과되며. 휴대폰으로 발신할 때에는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의 이동 요금이 부과된다.

제 15조(요금의 청구)

① 이용고객은 지불해야 하는 이용대금을 신용카드로, 신용카드회사의 규약에 의하여 지불한다.
② 이용요금 청구는 신용카드 수기특약에 의한 결재를 하며 최종 사용 일로부터 최고120일 이내에 결재 된다.
③ 신용카드 명의자(법인카드 포함)와 이용고객이 다를 시 이용고객은 회사에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만일 그로 인한 문제나 분쟁이 발생할 시 신용카드 명의자(법인카드 포함) 및 실제 서비스 이용고객 양방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이용고객이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한 이전과 동일한 신용카드 번호로 지불되며. 회사에 이용고객이 등록한 신용카드회사로부터의 지시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등록한 신용카드 이외의 신용카드 번호로 대금청구를 한 경우에도 전과 동일하게 지불한다.
⑤ 이용고객은 회사에 등록된 신용카드번호와 유효기간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한다.
⑥ 이용고객이 지정한 신용카드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회사의 판단에 의해 일방적으로 본 서비스를 해지해도 이용고객은 이의를 제기 할 수 없다.

제 16조(이의신청)

①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이용고객은 청구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상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통보하도록 한다.

제 17조(가산금 및 과태료 부과)

① 서비스 이용고객이 이용대금을 당사가 지정한 기한까지 지불하지 않을 경우 지불 기일의 다음날로부터 지불일까지 지연된 일수에 대해 월2%의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체납료로 지불하여야 한다.

제 18조(이용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다.

제 19조(분쟁조정)

분쟁발생시에는 회사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5장 이용고객 보호

제 20조(고객보호위원회의 설치)

①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정보보호와 불만 처리를 위한 고객보호위원회를 설치, 운영한다.
② 고객보호위원회는 담당 직원을 선임하여 이용고객의 보호 및 불만처리 업무를 전담 처리하도록 한다.

제 21조(고객 정보 보호 대책 등)

① 회사는 제11조(이용내역의 열람 및 통보)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 당사자 외에는 신상정보, 통화기록 등에 대하여 계약당사자 외에는 공개하지 않는다.
② 회사는 제11조(이용내역의 열람 및 통보)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신청 시 고객보호위원회에서 증명 내용을 파악한 후 공개한다.
③ 정부기관의 협조 요청에 의한 경우에는 응할 수 있다.

제 22조(고객 불만 처리 및 대책)

① 회사는 객관적, 물리적, 기술적으로 합법한 이용 고객의 불만 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 절차 및 이에 따른 처리 기간을 별표2와 같이 정하여 시행한다.
② 회사는 제1항에서 규정한 불만이 제기되지 않도록 고객보호위원회를 통해 노력한다.

제 23조(보증보험의 가입)

회사는 파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건 하에서 이용고객의 피해를 보장하기 위하여 관련법에 의거하여 보증보험에 가입한 후 관할 체신청에 제출한다.

제 24조(손해 배상)

① 회사가 책임져야 할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용 고객의 청구에 의하여 이를 배상한다. 다만, 그 손해가 회사와 협약을 체결한 사업자, 현지통신상황, 천재지변, 불가항력 또는 계약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손해배상금액은 이용고객이 납부한 최근 3개월분 요금의 일평균액에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계약자와 협의하여 배상한다.

제 25조(불특정인에 대한 통신 주선 금지)

회사는 불특정인의 통신을 주선하여 그 대가를 받는 사업으로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 제3호에 해당하는 통신을 할 우려가 현저한 사업을 제공하지 아니한다.

제 26조(서비스 중단시 처리 방안)

①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부도 또는 기타 내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제23조(보증보험의 가입)에 의거한 피해 보상을 한다.
③ 회사는 제2항의 피해 보상 및 환불에 대해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한다.

부칙

제1호(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